티스토리 뷰
요즘 해외직구 시키시는 분들 많으시죠. 해외배송은 보통 7-14일 정도 걸리는데요. 내 물건이 어디쯤 왔나 궁금해서 계속 찾아보게 됩니다. 매번 귀찮게 통관번호 입력해서 배송상태를 조회할 필요 없이 배송/통관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림 해주는 통관알리미 서비스(PC, 앱)의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통관알리미 사용방법
📌 통관알리미는 PC와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아래 통관알리미 바로가기(PC)로 접속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합니다.
📌 카카오, 네이버 또는 이메일주소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합니다. (1회성 조회는 회원가입 없이도 가능합니다.)
📌 이후 '통관조회'창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. 택배사는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. 운송장번호는 구매하신 사이트 사이트 (알리익스프레스, 테무 등)의 계정 > 내 주문 > 상품클릭 > 배송현황에서 12자리 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.
📌 운송장번호를 조회하면 통관상태와 함께 알림 신청 버튼이 뜹니다. 물품명 (알림 표시용)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알림 신청을 클릭하면 해당 이메일로 통관 및 배송상태를 알림 받으실 수 있습니다. 또한 앱을 통해 매번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실시간 배송상태와 통관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📌 입항공항/항, 배송업체별 평균 통관 소요기간을 바탕으로 통관예정일자를 알려주니 지루하게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.
통관 소요기간
📌 비행기로 들어왔을 때 인천공항 2-3일, 김포공항 1-2일 정도 소요됩니다. 대부분은 배로 운송되며 인천항, 평택항, 부산항, 부산신항, 군산항으로 들어옵니다. 배로 운송 시 통관에 평균 6일 정도 소요됩니다.
📌 배송업체별로도 통관 소요기간이 1일 ~ 15일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. 아래에서 업체별 통관소요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통관알리미 장점
- 편리하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해외배송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운송장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정확한 배송정보와 통관 진행상황을 계속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배송상태에 변경사항이 있을 때마다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번거롭게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.
- 실시간 알림을 통해 직구 후 배송완료까지 불안감을 줄여주고 배송상태 확인을 위한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.
이상 통관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.
해외직구로 물건 구매 시 사진과 다른 엉뚱한 물건이 배송되거나 배송이 되지 않거나 하는 등 피해가 있기도 하지만 잘 고르면 싸고 좋은 물건들도 많이 있습니다. 해외직구 시에는 해당상품의 후기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판매자의 스토어에 방문하여 다른 물건들도 원활하게 배송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면 큰 피해는 막을 수 있습니다. 그럼 통관알리미와 함께 더욱 편리하게 해외직구 구매를 해보시기 바랍니다.
개인통관번호 조회방법과 발급받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▼